본문 바로가기
통신/네트워크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 시험일정 및 자격증 안내

by 라인T 2020.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인입니다. 어제 올려드린 네트워크 관리사 기출문제 풀어보셨나요? ㅎㅎ

오늘은 네트워크 관리사 자격증 시험일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시험일정 및 자격증에 대해 확인하기전에 책은 구매하시고 공부하세요!

크라운출판사 2020 네트워크관리사 1.2급 필기 실기 시험문제

1급은 필기 및 실기 가 총 2번으로 진행되며 시험장소는 서울에서만 진행됩니다.

1급 시험보려고 서울까지 가야되고 시험도 일년에 두번이면 리스크가 좀 크네요.. 그만큼 빡세게 해야 한다는거겠죠?

2급은 1년에 총 4번! 시험장소는 서울,인천,수원,대전,대구,부산,광주에서 진행되고

2회차와 4회차는 제주도에서 진행되네요! (광역시인 울산이 없고 대신 제주도가..ㅎㅎ)

현재 1회차는 종료 되었고 2회차 노리셔야 합니다! 

 

※ 지역별 접수인원이 일정인원 미만인 경우 검정지역 변경 또는 취소(원서비 전액 환불)합니다.

라고 시험일정 밑에 적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급은 민간자격증 으로 발급받고 학점은행제 에서 총 14학점을 인정 받으실수 있습니다.

2급은 국가공인자격증 으로 발급받고 학점은행제 에서 총 6학점을 인정 받으실수 있습니다.

 

근데 네트워크 관리사 시험은 사설 학원에서도 직접와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학원을 다니시는분은 직접 학원에서도 시험을 응시하실수 있습니다. 시험합격시 동일하게 효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필기는 각 과목별로 5 ~ 18문항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1급 (60문제 , 60분)

TCP/IP 16문제

네트워크 일반 11문제

NOS(운영체제) 18문제

네트워크 운용기기 5문제

정보보호개론 10문제

 

2급 (50문제 , 50분)

TCP/IP 17문제

네트워크 일반 10문제

NOS(운영체제) 18문제

네트워크 운용기기 5문제

 

1급 , 2급 상관없이 둘다 1문제당 1분씩 계산되네요 ㅎㅎ

과목도 차이가 거의없고 1급은 정보보안에 관련된 문제 10문제 추가되었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사 1급 정보보호개론의 문제인데.. 문제 난이도는 평이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공부 더 열심히 해야겠죠.. 1급이 1년에 시험2번에 서울까지 가야한다니...

다같이 화이팅 합시다!

 

이상으로 네트워크 관리사 시험일정 및 자격증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