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자격증/한국사능력검정

[한국사비법노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독학으로 2주 준비

by 라인T 2020.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인입니다.

오늘은 한국사비법노트 어플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한국사CBT라고 아시죠?

얼마전에 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끝났죠?ㅎㅎ 이제 47회 준비 하시는분들도 계실거에요 

자 이제 한국사비법노트 어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단! 한국사능력검정 준비하시기전에 책은 구매하시고 공부하셔야죠?

사은품+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상 하 세트 [고급 개정판] [이투스북]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500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12급), 이투스북2020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고급

자 이제 책을 구매하셨으면 어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한국사 비법노트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저도 오늘시작해서 다운받고 알려드리는거에요ㅎㅎ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4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까지 총 96일 남았습니다.

학습 진행율은 저도 방금시작 했으니 0%고요.. 지금은 조금 올랐습니다 헤헤 

47회 시험에 대해서 안내사항도 밑에 적혀있어요

접수시작은 2020년 4월 21일 ~ 마감은 2020년 4월 30일

시험일시는 2020년 5월 23일 ! 

결과발표는 2020년 6월 5일 입니다.. 물론 발표전에 가답안으로 다 확인하시겠지만 ㅎㅎ

기출문제는 "회차별" , "시대별" , "유형별" , "테마별"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회차별인경우 나는 **회 문제가 너무어려워서 이문제를 계속 풀고싶다 하시면 회차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시대별 입니다. 

위에도 적혀있듯이 TOP3 조선(23%) , 일제강점기(15%) , 근대조선(14%) 입니다.

TOP3만 제대로 외워도 52%네요... 거의 절반;; 이정도면 제대로 공부 안하면 치명타네요ㅠㅠㅠ

시대별이 저는 제일 괜찮다고 봅니다. 역사는 시대를 이어가기 때문이죠!

유형별입니다. 

해석이 36% , 암기 18% , 시기구분 18% 

나는 암기가 부족하다! 나는 해석이 부족하다! 이렇게 특정부분이 부족하다 하시는분께 강추되는 유형별

저같은경우 암기가 너무어려워서 매번 암기가 힘든데 이렇게 나눠있으니까 정말 좋네요 ㅎㅎ

테마별 입니다. 

사건이 27% , 문화 13% , 제도 12%

특히 어떤어떤사건.. 조선시대의 임진왜란이라던가 병자호란이라던가 이런 사건들이 제일 많이 나오네요

제도같은경우도 한국사 공부하면서 많이 봤는데 은근 출제가 되네요 ㅎㅎ

해설보기도 존재합니다. 

아쉽게도 회차별로만 해설이 존재하는데요! 그래도 모든문제를 회차별로 볼 수 있다는게 장점인거 같습니다.

문제를 풀면 해설을 봐야 뭔가 풀린느낌 아시죠?ㅎㅎ 

모르는것보다 잘못된 정답을 알고 시험에 응시하는게 더 치명타라는거!! 모르면 찍기라도 하지 ㅠㅠ

실력분석 탭이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 문제를 푼적이 없지만.. 문제를 풀면 지표가 생긴다네요

풀고 다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다음 47회는 합격을 위해 화이팅ㅎㅎ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