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네트워크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 통신 및 네트워크 국가공인 자격증 추천

by 라인T 2020.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인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관리사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항상 올린 포스팅은 정보통신기사 . 정보보안기사 쪽이였는데

기사나 산업기사 응시자격이 안되시는분들을 위해 네트워크 관리사 자격증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사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네트워크구축 및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관련 기술력에 대한 자격이다. " 라고 적혀있습니다

 

책에 대해 추천해드려요! 2급 딴 입장으로서 1급은 모르겠지만..

이기적 네트워크 관리사 1 . 2급 필기 이론 + 기출문제집 : 무료 동영상 강좌 CBT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영진닷컴 크라운출판사 2020 네트워크관리사 1.2급 필기 실기 시험문제

응시자격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 당협회 시행 해당종목 2급자격 소지자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자격증 보유시 1급 응시 가능합니다)
  • 전기,전자,통신,정보처리 직무분야 국가기술 자격취득자 중 아래 해당자
    • 가.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
    • 나. 기능사 자격 취득한 후 동일직무 분야에서 2년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
  • IT관련 사업장에서 5년이상 종사한자

인정하는 자격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데 제가 가져왔어요!

제 블로그에서 포스팅하는 자격증 으로는

정보통신기사(산업).정보보안기사(산업).통신선로산업기사.사무자동화산업기사가 있네요!

1급 난이도는 상당히 어려우니 최소 산업기사 자격증 보유자에게만 응시자격이 주어진거 같아요.

솔직히 어렵습니다.. 2급 먼저 따세요.. 1급 민간자격증이기도 하고

 

2급은 응시조건 없습니다.

머리만 되면 초등학생도 가능하다는거! 

 

네트워크 관리사는 학점인정제로 학점을 인정받을수 있습니다만..

14학점 줍니다.. 컴퓨터활용능력1급이랑 같은 학점입니다

난이도는 기사급인데 6학점이나 적네요..ㅎㅎ 그냥 학점은행제는 기사로만 따세요!

필기문제는 전자문제집 CBT로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난이도가 정보통신기사급인 문제가 어느정도 있네요.

 

NOS(운영체제) 과목은 대부분 리눅스 문제가 출제됩니다.

kill 하기위해 찾는 명령어는 ps네요 .. ps -ef | grep "name" ... 하도많이 쳐봐서..

마운트 설정파일 /etc/fstab ... /etc/exports ... vi는 wq... 아무튼

 

보안이랑 한국사 끝나면 네트워크 관리사도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