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PC

[단꿈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 기출문제 풀이 및 강좌 추천 사이트

by 라인T 2020.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인입니다.

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 공부하시는분에게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한국사능력검정 기출문제와 문제풀이가 무료더라고요!ㅎㅎ

돈은 없으니 강의같은건 생략하고 바로 기출문제 풀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른데보단.. 제가 사진으로 올려드린 위치인

학습콘텐츠 - 무료자료실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단꿈 자격증의 사이트 주소는 : https://pass.dankkum.com/

 

 

 

기출문제가 떡하니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한 46회 한국사능력검정 고급 기출문제를 클릭해볼게요 ㅎㅎ

여기서 [단꿈자격증]_[한능검 고급] 2020년 2월 8일 정답 및 해설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한글 파일이 없으시면 어려우니.. 한글파일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기출문제는 pdf 파일이네요 ㅎㅎ

눈 여겨 볼 주요 문제 5개!

일단 16번 문제가 나왔네요

문제 포인트 : 생소한 사료였지만 풍랑을 만나 행방을 잃었다는 내용을 통하여 시기를 유추해야 한다.

문항 해설

(고려 정치사)

제시된 자료의 홍다구고려 후기 원의 관리를 역임한 자로, 이들이 일본과 교전하였다는 내용, 풍랑을 만나 행방을 잃었다는 내용 등을 통해 정동행성을 통한 원의 일본 정벌에

 

 

 

대한 내용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원 간섭기에 해당하는 내용을 골라야한다.

정답 찾기!

원 간섭기에는 지배층을 중심으로 변발과 호복 등 몽골 풍습(몽골풍)이 유행하였다.

오답 피하기!

정씨 성을 가진 진인이 새로운 세상을 열 것이라는 내용의 정감록은 19세기 조선에서 유행하였다.

교정도감은 최충헌이 설치한 무신 정권기 최고의 정치기구였으며, 최충헌은 교정도감의 수장인 교정별감의 지위에 올라 국정을 장악하였다.

이자겸은 자신의 외손자인 고려 인종에게 셋째 딸과 넷째 딸을 시집보내 인종의 외조부이자 장인이 되며, 왕실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권력을 독점하였다.

무신집권기에 운문의 김사미와 초전의 효심은 가혹한 수탈에 저항하며 반란을 일으켰다.

 

정답 :

After 학습 포인트 : 만약 15번에서 18번 사이에 시기상을 묻는다면 원나라 간섭기의 시대상을 묻는 문제가 출제된다. 따라서 생소한 사료라고 하더라고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식으로 해설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문제가 해설이 있으니 저는 단꿈자격증 추천드리려고요 ㅎㅎ

한국사능력검정 공부하시는분들 다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